메르체의 잡다한 토크

에브리봇엣지 4개월 사용 후기 본문

생활정보

에브리봇엣지 4개월 사용 후기

★ ★ 2021. 1. 14. 23:11
반응형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로봇청소기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 제가 에브리봇 엣지를 구매한지 벌써 약 4개월이 흘렀습니다. 얼마 사용하지 않고 물건 후기를 쓰는 건 정보가 필요한 분들한테 도움이 안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이제야 실 후기를 쓰게 됐습니다. 어딜가나 100% 만족하는 제품은 없다고 생각하는 편이기 때문에 쓰면서 불편했던 점, 좋았던 점 제가 느낀 그대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제 주관적인 의견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 

 

 

목차

무게

청소 꼼꼼히 가능? 

소음

걸레종류/ 에브리봇 엣지 사용 방법

아쉬운점, 단점 

총평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로봇청소기 무게 

 

 

요즘은 다들 "선"이 없는 청소기를 선호하시고 사용하시기 때문에 걸리적 거리거나, 이동하기 어렵고 무게가 많이 나가는 제품은 싫겠죠.  청소하기 귀찮아지는 이유 중에 제품의 무게도 한몫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유선 청소기는 꺼내는 것부터 마무리까지 선을 돌돌 말아 다시 집어 넣었기 때문에 힘에 부치기도 했었어요.  

 

 

무거울까 걱정을 했는데 엣지는 정말 가볍습니다. 본체의 무게는 약 1.6kg 정도인데요. 한손으로 들기 거뜬하고 위에 손잡이가 있어 떨어뜨릴 일도 없습니다. 청소가 귀찮은 저에게 "가벼움"은 큰 장점으로 다가온 것 같아요. 

 

에브리봇 엣지의 청소

 

엣지는 사람처럼 힘을 줘서 바닥을 닦을 수 있을까? 라고 물으신다면 저는사람처럼 완벽히 닦진 못해도 "사람과 비슷하다" 라고는 말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엣지 사기 전에는 밀대로 청소를 했었는데요. 밀대로는 모서리까지 청소가 어렵습니다. 힘도 많이 들어가고요.   무릎꿇고 손 걸레로 틈새 청소를 해줘야 했어요.  

 

 

 

로봇청소기 엣지는 어떨까요?  한번은 한 곳에만 머물러 있길래 고장난건가 싶었는데, 한쪽 벽면을 꼼꼼하게 열심히 닦더군요.  본체보다 걸레가 약간 더 튀어나와 있는 데 그 돌출된 부분을 이용해서 구석진 부분을 청소하더라고요.  

 

침대 밑은 얼마나 자주 청소 하시나요? 한번 청소하려면 가구 다 들어내고 쓸고 닦고 해야 하잖아요.  침대 밑이나 소파 밑등 높이에 비교적 여유가 있다면 엣지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데 청소하려면 마음먹고 해야 하는데, 매일은 아니더라도 비교적 "자주" 할 수 있고 먼지와 멀어지는 것 같아(?) 건강상 좋습니다. 

 

에브리봇 엣지 소음 

요즘은 외출하기 힘든 시기여서 더더욱 소음 문제로 이웃간의 다툼이 잦아 지는 것 같아요. 따라서 소음은 나에게도 남에게도 좋지 않은 요소랍니다. 

 

 

그래서 가전제품을 고를 때 "소음"에 관한 항목은 빼지 않고 보는데요. 사기 전 시끄럽단 후기는 단 하나도 보지 못했습니다. 

 

에브리봇 엣지는 46DB로 저소음 설계되었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큰 소리" 라고 느끼는 것은 100DB 이상이라고 하니 조용한 편에 속하겠죠?  이게 시끄럽게 느껴지신다면.. 정말 예민하신..거..  

 

에브리봇 엣지 걸레 종류/ 사용방법  

 

크게 2종류의 걸레로 나눠지는데요. 회색은 분섬사, 연두색은 극세사 걸레입니다. 분섬사는 머리카락 같은 이물질을 걸러내는 데 좋고, 극세사는 바닥에 물자국이 남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저는 일반 청소기를 한번 돌려주고,  분섬사로 한번 마지막은 극세사로 마무리 해줍니다.  그러면  뽀도독 닦이고.. 바닥에서 빛이.. ^^*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물공급 키트에 물을 채워주고, 걸레에 물을 묻힌 뒤 키트에 부착해 주면 끝이에요. 

 

에브리봇 엣지 단점 

1. 쓰다보니 물통이 조금 작게 느껴지더라고요. 걸레가 마르지 않아 오랜 시간 청소는 가능하지만, 가끔 물이 부족하면 알림을 주더라고요.. 물 더 넣어!! 라고.. 

 

2. 자기 위치로 돌아가서 충전하는 자동 충전 기능이 없다는 것.  청소를 마치면 청소가 끝난 자리에서 불빛 혹은 소리로 자기 위치를 알려주더라고요. 자동 충전이 가능하다면 더 좋을것 같아요. 

 

3. 장애물 인지하는 센서는 있지만 완벽 인지는 못하는 듯해요. 가끔 우리집 강아지를 인지못하고 달려들더라고요. 문이나 가구를 부딪히는 경우도 있고요.  집안 동선이 복잡하시다면 미리 장애물을 없애주시고 청소를 하시는 게 좋을 듯해요. 

 

총평

위의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저는 "잘 샀다." 내게 꼭 필요한 물건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청소하는 시간을 줄여줘서 다른일을 할 수 있는 여유를 주기도 했고요.  기능적으로도 맘에 들고요.  평소 청소할 시간이 없는 직장인, 자취생분들, 어버이 날 부모님께 효도 선물, 명절 선물, 집들이 선물로도 인기가 많을 제품인 건 분명합니다~! 

 

아래 공유 버튼 눌러서 좋은 정보 마음껏 퍼뜨려 주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